고객지원

Contact Us

  • FAQ

    저희 대동종합물류는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수준을 자랑하며, 국내외 대규모 고객사의 물류업무를 오랫동안 담당해 온 경험을 통해 귀사의 다양한 물류 요구를 충족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편리한 수출입화물 복합일관수송을 위한 One-stop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물류비는 귀사 제품의 무게 또는 부피, 입출고 빈도, 배송지역, 부가서비스 이용여부를 기준으로 하여 산출됩니다. 보다 자세한 견적은 저희 홈페이지 온라인 견적문의에 내용을 입력하셔서 보내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CFS(Container Freight Station) Charge :
    LCL(Less than Container Load) Cargo에 대해 CFS작업장 사용료입니다.

    THC(Terminal Handling Charge) :
    화물이 컨테이너터미널에 입고된 순간부터 본선의 선측(船側)까지, 반대로 본선 선측에서 CY의 게이트(Gate)를 통과하기까지 화물의 이동에 따르는 비용을 말합니다. THC는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대만, 홍콩 등 극동지역, 유럽지역에서는 THC라는 명칭으로, 일본지역은 아시아항로에 국한하여 컨테이너처리비용(Container Handling Charge : CHC)이라는 명칭으로 부과되고 있고, 미국에서는 목적지인도 비용(Destination Delivery Charge : DDC)으로 부과되는 등 국가마다 개념과 원가구성 요소가 조금씩 다릅니다.

    Wharfage :
    일정화물이 특정국가의 항구를 이용할 때 항만당국이 부과하는 항만시설 사용료의 일종입니다. -D/F(Documentation Fee) : 선하증권(B/L)과 화물인도지시서(D/O) 발급 시 소요되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비용입니다.

    할증료(Surcharges)란 기본요율을 산정할 당시에 예기치 않았던 사태로 인해 발생된 선사의 추가적인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기본요율 외에 추가로 화주에게 부과하는 것을 말하며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유류할증료(Bunker Adjustment Factor : BAF) :
    유가(油價) 인상분에 의한 추가적인 비용보전을 위해 부과하며, FAF(Fuel Adjustment Factor)도 같은 의미로 쓰입니다.

    통화할증료(Currency Adjustment Factor : CAF) :
    운임표기화폐(주로 USD)의 약세로 인한 손실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합니다.

    수에즈운하할증료(Suez Canal Surcharge) :
    유럽행 선박이 수에즈운하가 막힐 경우 희망봉 경유로 인해 추가로 발생되는 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할증료입니다.

    PSS(Peak Season Surcharge) :
    매년 6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최대성수기 기간에 부과하는 Surcharge입니다.

    체항료(Congestion Surcharge) :
    항구에서 선박의 폭주로 선박이 장기간 대기할 경우 부과하는 것으로 체화할증료(Port Congestion Surcharge)라고도 합니다. 이 외에도 Case by Case로 다음과 같은 추가요금(Additional Charges)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환적료(Transshipment Charge) :
    선박이 최종 목적항에 직접 기항하지 않기 때문에 추가로 발생하는 화물의 환적비용을 보전하기 위해 부과하는 Charge.

    항구변경료(Diversion Charge) :
    화주가 선적 시에 지정했던 항구를 본선 선적 완료 후 변경할 경우 부과.

    과중할증료(Heavy Lift Charge) :
    화물의 단위당 중량초과로 특수장비를 이용할 경우 부과.

    장척료(Long Length Charge) :
    화물의 전장이 너무 길거나 커서 특수장비를 이용할 경우 부과.

    위험물할증료(Dangerous Goods Premium) :
    화물에 내재한 위험성으로 선적 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화물에 부과.

    전쟁위험 할증료(War Risk Premium) :
    전쟁지역이나 전쟁지역 경유 화물에 부과.

    도착지인도료(Destination Delivery Charge) :
    수출 컨테이너화물에 부과하는 것으로 선사의 컨테이너 야적장(CY) 또는 CFS 까지의 구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화주에게 부과.

    체화료(Demurrage) :
    컨테이너화물을 양하지 CY에서 무료장치기간(free time)내에 인도하지 않는 수하인에게 체화료를 부과.

    지체료(Detention Charge) :
    수하인이 컨테이너 또는 트레일러를 무료사용기간(free time)내에 반납하지 않을 경우 장비 지체료를 부과.

    국내 운송료의 경우 할인율은 운송구간, 차량의 진출입, 화주의 작업형태, 시간, 화물의 중량 등 여러가지 요소를 고려하여 산출하게 됩니다. 따라서 화주별 요율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담당자에서 문의 해주시면 성실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컨테이너의 샤시를 화주 공장에 떼어놓고 적입/출작업을 하는것입니다. 보통 작업시간이 많이 요구되는 화주들이 요청합니다.

    1 )CY에서 Full Container를 인수하여 CFS까지 보낸다
    2) 컨테이너 내장된 화물을 인출하면서 검수(Tally)하고 및 화물의 상태를 점검한다
    3) 화주가 화물을 인수하러 오면 CFS OPERATOR는 선사가 발급한 화물인도지서(D/O)를 소지한 자에게화물을 인도한다
    4) CFS로부터 일정한 FREE-TIME내 미반출 되는 화물에 대해서는 DEMURRAGE CHARGE가 발생한다.

    선적물품이 위험물인 경우 위험물 패킹 후 위험물 검사를 거쳐 해상 또는 항공 운송을 하게 됩니다. 해상의 경우 소량의 화물일지라도 FCL로 진행되며, UN 및 CLASS NO.로 해당선사와 선적가능품목인지 확인 후 진행합니다.

    Dry Container

    20 ft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5,897 mm

    19 ft 4.17in

    Width

    2,348 mm

    7 ft 8.44in

    Height

    2,385 mm

    7 ft 9.90in

    Door Opening

    Width

    2,337 mm

    7 ft 8.01in

    Height

    2,272 mm

    7 ft 5.45in

    Weight

    Max Gross

    24,000 mm (30,480 kg)

    52,910 lb (67,200 lb)

    Tare

    2,290 mm

    5,050 lb

    Max Payload

    21,710 mm (28,190 kg)

    47,860 lb(62,150 lb)

    Load Capacity

    ..

    33.0 m2

    1,166 ft2

    40 ft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12,031 mm

    39 ft - 5.66 in

    Width

    2,348 mm

    7 ft 8.44in

    Height

    2,385 mm

    7 ft 9.90in

    Door Opening

    Width

    2,337 mm

    7 ft 8.01in

    Height

    2,272 mm

    7 ft 5.45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3,770 kg

    8,310 lb

    Max Payload

    26,710 kg

    58,890 lb

    Load Capacity

    ..

    67.4 m2

    2,379 m2

    40 ft HIGH CUBE DRY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12,031 mm

    39 ft - 5.66 in

    Width

    2,348 mm

    7 ft - 8.44 in

    Height

    2,690 mm

    8 ft - 9.91 in

    Door Opening

    Width

    2,337 mm

    7 ft 8.01in

    Height

    2,577 mm

    8 ft - 5.46 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3,990 kg

    8,800 lb

    Max Payload

    26,490 kg

    58,400 lb

    Load Capacity

    ..

    76.0 m2

    2,684 ft2

    Refer Container

    20 ft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Length

    5,455 mm

    17 ft 10.76in

    Width

    2,290 mm

    7 ft 6.16in

    Height

    2,262 mm

    7 ft 5.06in

    Door Opening

    Width

    2,290 mm

    7 ft 6.16in

    Height

    2,227 mm

    7 ft 3.68in

    Weight

    Max Gross

    24,000 kg

    52,910 lb

    Tare

    2,960 kg

    6,530 lb

    Max Payload

    21,040 kg

    46,380 lb

    Load Capacity

    ..

    28.3 m2

    998 ft2

    40 ft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Length

    11,554 mm

    39 ft - 10.88in

    Width

    2,286 mm

    7 ft - 6.00 in

    Height

    2,216 mm

    7 ft - 3.24 in

    Door Opening

    Width

    2,286 mm

    7 ft - 6.00 in

    Height

    2,182 mm

    7 ft - 1.91 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4,240 kg

    9,350 lb

    Max Payload

    26,240 kg

    57,850 lb

    Load Capacity

    ..

    58.5 m2

    2,066 ft2

    40 ft HIGH CUBE REFRIGERATED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Length

    11,585 mm

    39 ft - 0.00 in

    Width

    2,290 mm

    7 ft - 6.16 in

    Height

    2,527 mm

    8 ft - 3.49 in

    Door Opening

    Width

    2,290 mm

    7 ft - 6.16 in

    Height

    2,491 mm

    8 ft - 2.10 in

    Weight

    Max Gross

    30,480 kg (32,500 kg)

    67,200 lb (71,650 lb)

    Tare

    4,110 kg

    9,060 lb

    Max Payload

    26,370 kg

    58,140 lb

    Load Capacity

    ..

    67.0 m2

    2,366 ft2

    Open Top Container

    20 ft OPEN TOP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5,898 mm

    19 ft 4.21in

    Width

    2,346 mm

    7 ft 8.36 in

    Height

    2,381 mm

    7 ft 9.74 in

    Door Opening

    Width

    2,338 mm

    7 ft 8.05 in

    Height

    2,244 mm

    7 ft 4.35 in

    Weight

    Max Gross

    24,000 kg

    52,910 lb

    Tare

    2,450 kg

    5,400 lb

    Max Payload

    21,550 kg

    47,510 lb

    Load Capacity

    ..

    32.6 m2

    1,150 m2

    40 ft OPEN TOP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12,022 mm

    39 ft 5.31 in

    Width

    2,346 mm

    7 ft 8.36 in

    Height

    2,381 mm

    7 ft 9.74 in

    Door Opening

    Width

    2,338 mm

    7 ft 8.05 in

    Height

    2,244 mm

    7 ft 4.35 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4,020 kg

    8,860 lb

    Max Payload

    26,460 kg

    58,340 lb

    Load Capacity

    ..

    66.4 m2

    2,345 m2

    Flat Rack Container

    20 ft FLAT RACK CONTAINERS

    Internal Dimension

    Length

    5,897 mm

    19 ft 4.17in

    Width

    2,018 mm

    6 ft 7.45in

    Height

    2,097 mm

    6 ft 9.77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2,720 kg

    6,000 lb

    Max Payload

    27,760 kg

    61,200 lb

    Load Capacity

    ..

    25.0 m2

    882 ft2

    40 ft FLAT RACK CONTAINER

    Internal Dimension

    Length

    5,897 mm

    19 ft 4.17in

    Width

    2,018 mm

    6 ft 7.45in

    Height

    2,097 mm

    6 ft 9.77in

    Weight

    Max Gross

    30,480 kg

    67,200 lb

    Tare

    2,720 kg

    6,000 lb

    Max Payload

    27,760 kg

    61,200 lb

    Load Capacity

    ..

    25.0 m2

    882 ft2

    수출 통관 절차

    1) 화주로부터 통관서류 접수 (COMMERCIAL INVOICE, PACKING LIST)
    2) 수출신고서 작성 및 세관에 전송
    3) 세관 검사 유무 확인
    4) 통관 완료


    수입 통관 절차

    1) 화주로부터 통관서류 접수 (COMMERCIAL INVOICE, PACKING LIST)
    2) 선사에 입항일 및 반입 확인
    3) 수입신고서 작성 및 세관에 전송
    4) 세관 검사 유무 확인
    5) 세관 결제 통보
    6) 세금 납부 (관세, 부가세)
    7) 통관 완료